여행,맛집,리뷰/국내여행

부산 남포동 다이아몬드타워 용두산 공원 전망대에서 부산의 관경을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N잡러삥집사 2022. 8. 7. 16:15
300x250
반응형
BIG

부산 남포동 다이아몬드타워 용두산 공원 전망대에서 부산의 관경을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부산에는 부산의 관경을 하늘에서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많이 있는데요.
청사포다릿돌전망대, 청학배수지전망대, 영도하늘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 영주하늘전망대 그리고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전망대 등 부산의 관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볼거리도 많고 놀거리도 많은 곳을 찾기 위해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전망대를 방문하였는데요.
다이아몬드타워는 남포동 용두산공원에 있는 전망대로서 국제시장과도 매우 가깝습니다.
국제시장과는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을 정도였는데요. 저희는 뚜벅이 여행이기 때문에 아주 좋은 장소였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부산 남포동의 다이아몬드타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 남포동 다이아몬드타워 용두산 공원 전망대에서 부산의 관경을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1. 위치, 운영시간 및 주차장
2. 입장료 및 할인팁
3. 실외 구성
4. 내부 구성

부산 다아이몬드타워 위치, 운영시간 및 주차장

부산 다이아몬드타워의 위치
용두산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상세주소로는
도로명으로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이며
지번으로는 부산광역시 광복동 2가 1-2입니다.

운영시간
매일 오전 10:00분~22:00분까지 운영하는데요.
마지막 발권시간은 21:30분 마감 30분 전까지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꼭 체크하셔야 해요.
일정에 차질이 생기실 수도 있으시니 발권시간 꼭 기억하세요.

용두산공원 주차장

다이아몬드타워까지는 차를 이용하실 수 없기 때문에 꼭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용두산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요금은 10분 500원 그리고 1일 주차 최대 요금은 15,000원인데요.
타워를 모두 관람하는 시간은 길어야 2시간 정도면 충분하니 예상되는 주차요금으로는 6,000원 정도 나오실 것 같아요.
남포역 쪽에도 주차장은 있는데요. 남포역 쪽 주차장은 가격이 비싸니 웬만해서는 용두산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입장료 및 할인팁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키오스크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입장권의 발권은 TICKET BOX 내의 키오스크를 통해 현장 발권을 하실 수 있는데요.


입장료의 가격

대인 : 12,000원 // 경로, 소인 : 9,000원 // 유아 무료[36개월 미만일 경우]입니다.

할인 조건으로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30%, 부산 시민 20%, 단체 20인 이상 10%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 TIP!!

현실적으로 소수의 인원으로 여행이나 관광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할인 조건으로는 할인받을 수 없는데요.
하지만 할인을 받을 방법이 있어요. 현재 네이버로 22.08.31일까지 사전 예약을 하시면 10%로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거 모르고 현장에서 발권을 해서 할인은 못 받았어요.
방문을 예정하고 계신 분들은 꼭 사전 예약하시고 할인받으세요.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실외 구성
부산 다이아몬드타워로 향하는 길

다이아몬드타워는 용두산 공원 중간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서 공원길을 따라 쭉 이동하였습니다.
거리상 많이 멀지는 않아서 한 400m~500m 정도 걸었던 것 같아요. 시간 상으로는 한 3~4분 정도였어요.

다이아몬드타워 실외 구성

공원길을 따라 천천히 올라가니 용두점빵?이라는 간판의 건물이 보였는데요.
옛날 건축물을 현대적으로 재설계한 그런 느낌의 건물이 보였는데요.
실내를 보니 다이아몬드타워 기념품을 파는 듯한 느낌의 상점이었습니다.
상점을 왜 점빵이라고 했는지 몰랐는데
여행을 끝나고 검색해서 알아보니 점빵이라는 단어가 예전에는 상점이라는 뜻이었어요. ^^


용두점빵 건물 옆에는 다이아몬드타워가 높이 솟아있고요.
용두점빵 건물과 다이아몬드타워 건물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키오스크가 있는 TICKET BOX는 다이아몬드타워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었고요.
타워 앞에는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는 데스크도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일정에 지쳐서 가보지는 못했지만 타워 맞은편에는 부산 소주 대선의 기념품샵도 있었어요.
주당으로서 지나치면 안됐지만 너무 힘든 일정과 날씨가 더워서 도저히 못 갈 정도였습니다. 
저희는 다음번 여행에서 여기가 아니더라도 대선 기념품샵은 꼭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방문해보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있어요. 저희처럼 후회하지 않도록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실내 구성

입장 구역

입장권을 구매하셨다면 실내로 들어오시면 되는데요.
입구 바로 앞에 입장권을 확인하는 곳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찾아라 이벤트

입장권을 확인하고 들어가려고 하는데, 당시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벤트는 다이아몬드타워 내의 QR코드를 찾아 카메라로 찍으면 문제가 나오는데요.
이를 풀어가며 보물상자의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키오스크에 입력을 하면 상품을 주고 있었어요.

1층 올라가기전 통로

입구를 쭉 들어가다 보니 꼭대기 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층으로 올라갔어요.

전망대층 상부2층

전망대는 전망대 상부 2층과 하부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망대 상부 2층에서는 부산의 관경 전체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위에서 부산을 바라보니 마음이 뻥 뚫리는 느낌이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전망대층 상부1층

전망대 상부 2층에서 계단을 통해 하부 1층으로 이동하시면 하늘 위의 잠수함을 컨셉으로 한 층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잠수함처럼 내부가 꾸며져 있었고요. 잠수함을 탄듯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체험존이 있었어요.
저희도 한번 해봤어요. ^^
그리그 잠수정도 있는데요. 잠수정을 통해서 보면 부산의 관경을 알록달록하게 보여줬는데 정말 이뻤습니다.
여기 관람을 끝내면 하부 2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전망대 하부 2층

전망대 하부 2층은 부산의 각각 명소를 아트적으로 표현한 느낌의 곳이었어요.
한마디로 포토존이 많이 있었습니다. 한 곳 한 곳 지날 때마다 사진을 찍었어요.
부산의 야경을 아트 벽화로 구성된 곳에 사진 찍고, 화려한 불빛 아래에서 또 찍고 정말 이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전망대 하부 1층 기념품샵 - 용두점빵

관람을 다하고 1층으로 내려와 용두점빵 기념품샵을 구경했는데요.
부산 다이아몬드타워 그리고 부산하면 생각나는 여러 기념품을 팔고 있었어요.
아기자기하고 이쁜 소품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쁜 가방도 많았어요. ^^

다이아몬드 이벤트 상품

다이아몬드타워의 이벤트 문제를 다 풀고 키오스크에서 리워드 교환권을 받았습니다.
리워드 교환권은 용두점빵 기프트샵에서 교환할 수 있는데요. 쪽지 뽑기로 상품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소주잔, 부채 등등 이 있었어요. 저희는 소주잔으로 주시면 달라고 부탁드려서 받아왔어요.

혹시 다이아몬드타워 이벤트 정답을 모르시겠다면 위의 사진 첫 번째를 보시면 숫자가 있어요. 그 숫자가 답입니다. ^^


오늘은 부산의 다이아몬드타워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부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었으며, 아기자기한 소품 그리고 여러 아트를 볼 수 있었습니다.
부산의 관경을 한눈에 바라보시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용두산 공원의 다이아몬드타워를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부산 여행 시작과 끝 추천 글
https://shinbm294.tistory.com/62

부산 여행의 시작 광명역에서 부산역으로 KTX로 가는 길

부산 여행의 시작 광명역에서 부산역으로 KTX로 가는 길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다들 8월 초에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저희는 이번 여름휴가를 계획하여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3

부평 깡통 야시장 부산의 먹자 야시장으로 탐방 가보실까요?

부평 깡통야시장 부산의 먹자 야시장으로 탐방 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이번 부산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요. 그곳은 바로 부평 깡통 야시장이었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4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베이스테이션 송도 해수욕장 근처 꼭 가볼만 한 곳은?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베이스테이션 부산 송도 해수욕장 근처 꼭 가볼만한 곳은?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송정 해수욕장 근처에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다른 곳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6

송도 용궁구름다리 용궁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아 보세요. 부산 여행 가볼만 한 곳

송도 용궁구름다리 용궁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아 보세요. 부산 여행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 오다보시면 송도 용궁구름다리를 이용하실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8

몽실종가 돼지국밥 부산 아미동 감천문화마을 근처 맛집 국물이 끝내줍니다.

몽실종가 돼지국밥 부산 아미동 감천문화마을 근처 맛집 국물이 끝내줍니다. 안녕하세요.N잡러삥집사입니다. 부산하면 생각나는 음식은 바로 돼지국밥이죠. 부산에는 전 지역으로 많은 돼지국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9

감천문화마을 부산 여행 추천 코스 포토 스팟 한번 탐방해볼까요? 부산 명소

감천문화마을 부산 여행 추천 코스 포토 스팟 한번 탐방해볼까요? 부산 명소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부산하면 감천문화마을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데요.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이쁘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72

송도해수욕장 포장마차 바다를 보며 먹는 횟집 강추드립니다.

송도해수욕장 포장마차 바다를 보며 먹는 횟집 강추드립니다.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부산 여행을 하기 전 꼭 생각했던 것은 바다를 바라보며 회 또는 해산물을 먹겠다고 다짐했었습

shinbm294.tistory.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