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리뷰/국내여행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베이스테이션 송도 해수욕장 근처 꼭 가볼만 한 곳은?

N잡러삥집사 2022. 8. 5. 09:00
300x250
반응형
BIG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베이스테이션 부산 송도 해수욕장 근처 꼭 가볼만한 곳은?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송정 해수욕장 근처에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케이블카를 타보았지만 해상을 통과하는 케이블카는 처음 타보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부산 여행을 하며 꼭 타보고 싶었던 송도 베이스테이션 해상 케이블카를 타본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일단 포스팅 전에 말씀드릴 것은 꼭 한번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베이스테이션
1. 위치 및 주차 관련
2. 가격 및 운영 구간
3. 해상 케이블카 내부 및 외부 경관
4. 도착장 내부 및 외부 경관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위치 및 주차 관련


송도 해상 케이블카 베이스테이션
부산 서구 송도 해변로 17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송도 해수욕장에서 500m~1km 내에 위치하고 있죠.

운영 시간
매일 오전 09:00~22:00 분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운영 마감은 30분 전이므로 꼭 참고하세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 베이스테이션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장은 송도 베이스테이션 입구 바로 옆에 위치 또는 몇몇 장소에 있었습니다.

송도 해상케이블카 주차장 위치 및 요금

남향 주차장과 송림 주차장은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평일 1시간, 주말/공휴일 2시간 무료이니 참고하세요.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가격 및 운영 구간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매표소 및 운영 가격

매표소는 입구를 들어가 바로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매표소에서 바로 구매할 수도 있으며 매표소 좌측에 위치한 키호스크를 이용하여 구매도 가능합니다.

케이블카는 두 가지로 운영되고 있어요.
에어크루즈와 크리스탈크루즈 두 가지로 운영됩니다.
에어크루즈는 바닥이 막혀있는 것을 의미하며 크리스탈크루즈는 바닥이 투명하게 보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크리스탈크루즈를 타면 바닥이 투명하여 바다 위를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루즈 별 가격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이왕 타는 것 바다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받아 보고 싶어 크리스탈크루즈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Tip!!!!
8월은 여름휴가가 있는 성수기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사전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제 예약 구매를 한 고객은 매표소를 들릴 필요 없이 크루즈 탑승장인 4층으로 바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제로 예약을 하였으나 도착 예상 시간보다 빨리 도착하셨더라도 미리 입장하셔도 됩니다.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내부 및 외부 경관
4층 선착장 위치

4층으로 올라가시면 위와 같이 두 가지 선으로 라인이 있는데요.
파란색 라인은 에어크루즈 라인이며 빨간색 라인은 크리스탈크루즈 라인입니다.

구매하신 크루즈의 라인으로 줄을 쓰시면 됩니다.
저희는 12시로 예약을 했으나 9시에 일찍 가서 타버렸어요.^^ 빨리 타보고 싶은 마음에 일찍 준비해서 방문했습니다.

일찍 일찍 방문해서 그런지 줄을 오래 쓰지는 않았는데요. 방문 후 30분 정도 지나니깐 도착장에 많은 사람들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오고 있었어요. 조금만 늦었어도 왠지 많이 기다렸을 것 같았습니다.

송도 케이블카 외부

케이블카의 외경은 깔끔하였고 안정감이 있어 보였습니다.
또한 문도 자동으로 닫혔어요. 어찌나 신기한지 다른 곳에서는 사람이 일일이 닫았던 것 같은데 신기했습니다.
케이블카가 올라가기 준비하는 라인에 들어가면 빠른 속도로 한번 치고 올라가더라고요. 너무 재밌었어요.^^

송도 케이블카를 통해 바라본 외경

케이블카를 통해 바라본 외경은 너무 이뻤습니다.
바다 위에서 바다를 바다 보니 너무 해안 라인이 너무 아름답게 보였으며, 주위 도시와 바닷가에 구성된 돌 하나하나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또한 저희는 바다 아라가 보이는 크리스탈크루즈였는데 바다 아래가 보이니 이쁘기도 하지만 사실 저는 조금 무서웠어요. 와이프는 너무 이쁘다고 하면서 서서 이리저리 둘러보고 바닥을 향해서 내려다보고 했지만 저는 일어서기 너무 무서웠어요. 혹시나 깨질까 봐 했어요. 그렇지만 깨지지는 않았어요. ^^

송도 해상케이블카 내부 사진

송도 해상 케이블카 도착장 내부 및 외부 경관
송도 해상케이블카 도착장 내부

도착장에 도착을 하면 사진 촬영 가이드가 있는데요. 해상 케이블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주고 도착장 바로 앞에 사진을 확인 후 인화 또는 액자로 만들어주는 곳이 있었습니다. 사진의 가격은 사진만 하면 10,000원 액자까지 하면 20,000원 이었는데요. 저희는 핸드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어서 굳이하지는 않았어요.

도착장에도 출발장과 동일하게 파란색 라인과 빨간색 라인으로 에어크루즈와 크리스탈크루즈의 각각 라인이 있었어요.

다시 출발장으로 내려가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편도여서 이용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송도 해상케이블카 도착장 외부 음식점

도착장 외부에는 다양한 간식거리 음식들이 팔고 있었습니다.
크로플, 라면, 핫도그, 떡볶이, 어묵 등등 다양한 음식이 팔고 있었는데요.
너무 이른 시간에 출발해서 저희도 핫도그와 커피를 한잔 사서 먹었어요.
가격은 너무 비싸지도 않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맑은 날에 가족끼리 와서 간단하게 식사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도착장 외부 공원 및 어트랙션
소원의 용 비늘 가격
사랑의 자물쇠 가격

외부 공원에는 주위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으로 많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공룡이 주위에 삥 둘러져 있었는데요. 공룡들이 막 움직이고 소리도 나고 했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사랑의 자물쇠와 소원의 용 비늘이 있었는데 이 것은 도착장의 음식점이 위치한 매표소에서 자물쇠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듯했습니다. 기본형과 고급형의 가격은 위와 동일하며 케이블카를 이용하셨다면 할인되니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관람이었어요. 케이블카 내부 환경도 매우 깔끔했으며 외부 경관도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도착장에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할 수 있도록 음식점 구성이 잘되어 있어 더욱 좋았는데 여기에 외부 공원 구성도 너무 이뻐서 기분 좋은 관람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만약 부산 송도로 여행을 가신다면 꼭 한번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이용해 보세요. 합리적인 가격에 너무 아름다운 부산 송도의 관경을 바라보실 수 있을 거예요.

◆ 부산 여행 시작과 끝 추천 글
https://shinbm294.tistory.com/62

부산 여행의 시작 광명역에서 부산역으로 KTX로 가는 길

부산 여행의 시작 광명역에서 부산역으로 KTX로 가는 길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다들 8월 초에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저희는 이번 여름휴가를 계획하여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3

부평 깡통 야시장 부산의 먹자 야시장으로 탐방 가보실까요?

부평 깡통야시장 부산의 먹자 야시장으로 탐방 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이번 부산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요. 그곳은 바로 부평 깡통 야시장이었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6

송도 용궁구름다리 용궁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아 보세요. 부산 여행 가볼만 한 곳

송도 용궁구름다리 용궁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아 보세요. 부산 여행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 오다보시면 송도 용궁구름다리를 이용하실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8

몽실종가 돼지국밥 부산 아미동 감천문화마을 근처 맛집 국물이 끝내줍니다.

몽실종가 돼지국밥 부산 아미동 감천문화마을 근처 맛집 국물이 끝내줍니다. 안녕하세요.N잡러삥집사입니다. 부산하면 생각나는 음식은 바로 돼지국밥이죠. 부산에는 전 지역으로 많은 돼지국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69

감천문화마을 부산 여행 추천 코스 포토 스팟 한번 탐방해볼까요? 부산 명소

감천문화마을 부산 여행 추천 코스 포토 스팟 한번 탐방해볼까요? 부산 명소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부산하면 감천문화마을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데요.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이쁘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71

부산 남포동 다이아몬드타워 용두산 공원 전망대에서 부산의 관경을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부산 남포동 다이아몬드타워 용두산 공원 전망대에서 부산의 관경을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부산에는 부산의 관경을 하늘에서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많이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72

송도해수욕장 포장마차 바다를 보며 먹는 횟집 강추드립니다.

송도해수욕장 포장마차 바다를 보며 먹는 횟집 강추드립니다.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부산 여행을 하기 전 꼭 생각했던 것은 바다를 바라보며 회 또는 해산물을 먹겠다고 다짐했었습

shinbm294.tistory.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