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그 이유

N잡러삥집사 2022. 7. 14. 13:19
300x250
반응형
BIG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그 이유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저는 6월부터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이제 시작한 지 한 달 밖에 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이유**
1. 정보 공유를 위해
2. 말, 글 잘하기 위해
3. 부가 수입원을 위해

1. 정보 공유를 위해

정보 공유

첫 번째로는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하면서
나만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그리고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근데 내용을 정리하고 전달하는 방법이 어렵더라고요.
나의 생각 그리고 알고 있는 내용을 상대방에게 어떻게 전달해야 하나 어떤 방식으로 정리해야 나의 얘기를 알아들을까 많이 고민하고 한 포스팅을 올릴 때마다 이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블로거로서 당연하다고는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고민을 하며 글을 쓰니 글이 잘 안 써지고 글 쓰는 것도 꺼려하게 되는 저를 어느 순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렇게는 안 되겠다!!
내 생각하는 대로 적어보자!!
내가 원하는 글 방식대로 적어보자!!
나의 글을 누군가는 좋아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최근 일주일 동안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잘 될지 잘 안 될지는 모르겠으나 속 편하게 포스팅하여
이전보다는 더 좋은 느낌입니다.


2. 말, 글 잘하기 위해

말, 글 잘쓰기 위해

두 번째 말을 잘하지 못하는 그리고 글을 잘 쓰지 못하는 나를 바꿔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말을 잘 못해요. 그러니깐 음....
상대방이 한번 듣고 의미를 파악할 수 없게 얘기한 다랄까...
그렇습니다. 그래서 항상 오해를 사죠. 운명인가 봐요 ㅋㅋ
그리고 말을 잘하지 못하니 글도 당연히 잘 못쓰게 돼버렸습니다. 이렇게는 안 되겠다는 생각을 오래전부터 생각했지만 이번에는 꾸준히 실천하여 진행해보려고 시작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내가 좀 더 논리에 맞는 글 말을 쓰고 말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300x250


 

3. 부가 수입원을 위해

부가 수입원 애드센스

세 번째 부가 수입원을 구성하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저는 주직업이 있습니다. 글 쓰는 직업이 아닌 프로그래머라는 주직업이 있죠.
현재 6년 차 일을 하고 있지만 주직업만으로는 먹고 좋은 것을 경험하며 살 수 없다는 것을 2년 전부터 느끼고 있었습니다. 무언가 다른 것을 시도하고 개척해나가야 더 좋은 생활을 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죠. 이 생각을 기반으로 여러 가지를 해보다가 도전정신? 이런 게 생긴 것 같습니다.
글 쓰는 것 이때까지는 생각도 안 했습니다.
어차피 못하는 거니깐 생각하지 말자 였는데 다른 여러 경험을 해보니 해보자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더라고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를 통해 나중에는 부가 수입원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저 말고 다른 분들도 다양한 고민, 생각 그리고 목표의식을 가지고 실행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에는 포기 안 하고 1달 목표, 1년 목표
그리고 5 년 목표를 세우고 블로그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최대한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