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 프로그램, IT, 웹/MITSUBISHI

미쓰비시 PLC Works 2 소프트웨어 언어 설정 기본편 4

N잡러삥집사 2022. 8. 13. 12:12
300x250
반응형
BIG

미쓰비시 PLC Works 2 소프트웨어 언어 설정 기본편 4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오늘은 미쓰비시 PLC 소프트웨어인 Works 2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전에 확인해야 하는 언어 설정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를 설정하지 않으면 프로그램 코멘트 작성 시 정말 불편하니 꼭 설정 및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쓰비시 PLC Works 2 소프트웨어 언어 설정 기본편 4
■ 미쓰비시 PLC Works 2 언어 설정
1. 프로젝트 언어 설정
2. 언어 입력 자동 설정 해제


1. 프로젝트 언어 설정


프로젝트 언어는 현재 구성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대표 언어를 선택한다는 것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이를 설정하는 이유는 2. 언어 입력 자동 설정 해제와 관련 있습니다. 언어 입력 자동 설정으로 해두시면 코멘트를 수정하실 때 해당 프로젝트 언어로 자동 전환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프로젝트 언어 - 영문
언어 입력 자동 설정 - 0


위 상태에서 코멘트를 국문으로 입력한 후 다를 코멘트를 입력하려고 하면 프로젝트 언어인 영문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1) 소프트웨어 상단의 메뉴바에서 [도구] - [언어 선택]을 클릭합니다.

언어 선택

주로 영문과 국문을 혼영 하신다면 영문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사용에 편리한 언어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여 적용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언어 선택


2. 언어 입력 자동 설정 해제


프로젝트 언어로 바로 전환되는 것은 코멘트를 자주 변경할 때는 매우 불편한 사항인데요. 따라서 저는 언어 입력 자동 설정을 해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소프트웨어 상단의 메뉴바에서 [도구] -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 창에서 프로젝트의 공통 설정에서 [언어 입력 설정]에 선택된 "입력하는 언어를 시스템에 맞추어 자동으로 전환"의 체크된 상태를 해제 후 확인을 통해 적용합니다.

위의 사항을 체크 해제하면 프로젝트 언어가 어떤 것으로 되어있더라도 자동으로 언어가 전환되지 않으므로 코멘트를 수정 시 더욱 편리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미쓰비시 PLC 소프트웨어인 Works 2의 프로젝트 언어 설정 및 언어 입력 자동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실 때 꼭 적용해야 하는 사항은 아니 지면 좀 더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실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 참고하면 좋은 자료
https://shinbm294.tistory.com/20

Q공통명령어 - 국문 미쓰비시 PLC프로그램 명령어 매뉴얼 참고하세요.

Q공통명령어 - 국문 미쓰비시 PLC프로그램 명령어 매뉴얼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오늘은 저의 주업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산업용 기계 프레스(철판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32

MITSUBISHI(미쓰비시) PLC GX WORKS 유용한 기능-1 PLC 편리하게 운영해볼까요?

MITSUBISHI(미쓰비시) PLC GX WORKS 유용한 기능-1 PLC 편리하게 운영해볼까요?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산업용 PLC 컨트롤러 중에는 MISUBISHI(미쓰비시) PLC가 있는데요. 이 PLC를 운영하는 소프트웨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58

미쓰비시 PLC Works 2 프로그램 기반 및 화면 구성 추천 기본편 1

미쓰비시 PLC Works 2 프로그램 기반 및 화면 구성 추천 기본편 1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PLC를 공부하시거나 PLC 관련 직종으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PLC 프로그램 관련 매뉴얼을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59

미쓰비시 PLC Works 2 프로그램 옵션 설정 추천-1 기본편 2

미쓰비시 PLC Works 2 프로그램 옵션 설정 추천-1 기본편 2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쓰비시 PLC Works 2의 옵션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LC Works 2 소프트웨어는 사

shinbm294.tistory.com

https://shinbm294.tistory.com/70

미쓰비시 PLC Works 2 PLC CPU 설정, 확인 및 변경 방법 기본편 3

미쓰비시 PLC Works 2 PLC CPU 설정, 확인 및 변경 방법 기본편 3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쓰비시 PLC 소프트웨어 Works 2에서 CPU 설정 및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shinbm294.tistory.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