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 프로그램, IT, 웹/웹 인터넷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 승인 2차 완료 후기

N잡러삥집사 2022. 7. 22. 22:34
300x250
반응형
BIG

 

구글 애드센스 애드 고시 승인 2차 완료 후기


안녕하세요. N잡러삥집사입니다.
22년 6월에 블로그를 시작하며 어느덧한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블로그 애드센스를 통해 부수입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애드센스는 신청 후 승인 기간도 길고 승인이 되지 않는 블로거는 몇 개월 동안 승인되지 않는 분들도 있었죠. 그래서 애드 고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저의 애드 고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 2차 승인 후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 1차

신청 전에 다른 블로그들의 글을 찾아보니 어떤 사람은 며칠 안됬을 때 그리고 몇 포스팅을 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 1차는 시작한 지 4일 포스팅 수 4개였을 때 바로 신청했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신청한 이유

1. 다른 블로거들처럼 혹시 바로 승인이 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에 신청하였습니다.

2. 1차 심사는 길어지면 4주 정도 걸릴 수도 있다고 2차부터는 2주 정도 걸리기 때문에 혹시 승인이 지속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신청을 했습니다.

3. 포스팅을 이어나가기 위한 동기를 구성하기 위해서 신청했습니다. 애드센스의 신청 결과는 2에서 4주 정도 소유되기 때문에 만약 콘텐츠 부족으로 실패하더라도 2차에는 1차 승인 기간 동안 포스팅을 최대한 할 수 있을 만큼 하여 2차 애드센스 신청에서는 부족한 콘텐츠라는 실패 사유가 뜨지 않으려는 동기를 주기 위해 신청했습니다.


 

애드센스 1차 신청 결과

애드고시 1차전 실패

 


애드센스 신청 후 딱 2주 후에 결과를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1차 신청 결과는 예상과 동일하게 실패였습니다.
승인 실패 사유는 역시나 부족한 콘텐츠였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은 몇 개 안 되는 포스팅으로 잘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던데 도대체 어떻게 5개 포스팅으로 승인을 받았던 걸까요? 몹시 궁금합니다.


애드센스 2차 신청

꾸준한 포스팅 1일 1포스팅

2차 신청은 실패 매일의 하단에서 사이트 이동하기를 클릭하여 바로 2차 신청을 했습니다.
한번 떨어졌다고 포기할 수 없죠.
그리고 1차 신청 후 당시 포스팅은 1일 1포 스팅을 최대한 하여 그래도 20개의 포스팅이 되어 있던 상황이라 이번에 되리라 생각하고 신청했습니다.


 

애드센스 2차 신청 결과

애드센스 2차 결과 승인

애드센스 2차 신청 결과는 신청 후 15일 2주 하고 하루 후에 받게 되었는데요.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매일을 받았습니다. 감격스럽습니다.

저는 2주가 딱 지나서 결과 메일이 오지 않아 승인에 또 실패한 줄 알았는데 다음날 승인되었다고 하니 매우 기쁘더라고요.


 

승인의 원인 분석

승인의 원인이 무엇일까 생각해보았는데

1. 꾸준한 포스팅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하다 보니 다음이나 구글 줌 등으로 유입되는 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이 부분이 심사에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2. 구글 서치 콘솔 등록
구글 서치 콘솔은 구글에 검색 유입이 되도록 하는 것인데요. 구글 애드센스도 구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로 심사에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3. 포스팅 글자 수 최소 1000자
포스팅 글자 수 최소 1000자는 구글에서 원하는 포스팅의 조건으로서 이를 만족하였기 때문에 심사에 좋은 영향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4. 나만의 포스팅
비슷한 포스팅이 많지만 나만의 포스팅을 만들려고 노력했던 것이 심사에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잘 모르겠어요. 단지 저만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양질의 나만의 콘텐츠로 포스팅을 해야 애드센스에 긍정적인 시그널을 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도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아직 승인되지 않으신 분이나 막 시작하시는 블로거님들도 포기하시지 마시고 끝까지 도전하세요.
파이팅입니다.

300x250

 

300x250
반응형